#악신 우타X청소년 요모

 

 

 

 

Y A G I

 

요모는 우타의 붉은 시선을 피하지 않았다. 두 사람은 잠시 그렇게 서로를 바라보고 있었다. 이름 모를 여름 매미가 매섭게 울고 있었다. 요모는 한숨과 비슷한 숨을 내쉬었다. 요모가 내쉰 숨에 우타는 고개를 가볍게 한쪽으로 기울이며 의문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요모는 고개를 내저으며 이야기의 방향을 돌렸다. 후회 같은 건 하지 않기로 했기 때문이었다.

너는 이런 곳에 사는 게, 무섭지 않아?”

무서울 게 뭐가 있어.”

하지만 네 또래의 사람들이 먹히잖아.”

난 먹히러 온 거 아닌데. 먹히러 온 건 너잖아.”

요모는 눈을 깜빡여 우타를 바라보았다. 우타는 그런 말을 해놓고 아무렇지도 않은 표정이었다. 그렇지. 죽으러 온 건 나였지. 우타는 살기 위해 왔고. 나무의 진녹빛 그늘 아래에서 요모는 자신의 죽음을 떠올렸다. 신에게 먹혀서 맞이하는 죽음. 몇 번이나 상상해 봤지만 잘 떠오르지 않는 죽음이었다.

요모는 지금까지 신을 믿지 않았다. 신이 자신에게 준 것은 시련밖에 없었다. 그리고 결국 그 수많은 신들 중 하나에게 먹히겠지. 요모의 삶은 처음부터 끝까지 그랬다. 요모는 그것을 별로 불평하지 않았다.

무섭지 않아?”

별로.”

그래서 우타의 질문에도 아무렇지 않게 답할 수 있었다. 따지고 보면 삶의 시작부터 죽음이었으니까 새삼스러울 것도 딱히 없었다.

다행이네.”

?”

그냥. 죽기 싫다고 울고불고하는 것보다는 훨씬 낫잖아.”

이상한 녀석이네.”

여기 죽으러 들어온 너만큼 이상할까.”

그 말에 요모는 희미하게 웃었다. 맞는 말이어서 딱히 더할 말도 없었다. 우타는 고개를 뒤로 젖혀 나뭇잎 사이로 스며드는 햇살을 바라보았다.

어쨌든, 여기 네 친구라고는 나밖에 없으니까.”

벌써 친구가 된 거야?”

친구가 싫으면, . 동거인이라고 생각하던지.”

우타는 흰 이를 드러내며 웃었다. 동거인, 이라. 지금까지 누군가와 가까이하며 함께 살아본 적이 얼마나 되었던가. 우타라는 존재가 자신의 마지막을 함께 하기 좋은 부류의 사람인지는 아직 조금 더 알아봐야 하겠지만.

, 한 사람 더 있다.”

우타가 문득 생각났다는 듯 눈을 동그랗게 뜨고 요모를 바라보았다. 요모는 그가 눈을 깜빡여 그 긴 속눈썹에 얹힌 햇볕을 털어내는 것을 가만히 바라보았다.

누구?”

여자애 하나가 있어.”

그 애도 떠돌아다니다 여기서 살게 된 거야?”

, 비슷해.”

여기서 사는 사람이 그렇게 많을 줄은 몰랐는데.”

알 리가 없지. 우리는 아랫마을엔 안 내려가니까. 거기다 우리 말고는 다 죽어버렸고.”

죽음. 그 단어는 자꾸 요모를 따라다녔다. 우타는 슬쩍 요모의 눈치를 보았다. 요모는 태연해 보이면서도, 묘하게 입술 끝이 굳어있었다. 그러나 그 입꼬리는 곧 풀어졌다.

요모란 녀석은 이전에 만났던 아이들과는 뭔가 달라도 달랐다. 우타는 제 심장이 쿵쿵 뛰는 것을 느껴졌다. 강렬한 호기심이었다. 요모 같은 사람은 지금껏 처음 만났다. 요모와 함께하는 남은 일 년이 즐거울 것 같았다. 우타는 가볍게 아랫입술을 깨물며 웃음을 참았다.

그것은 일종의 나쁜 버릇이었다.

그 애는 언제 만날 수 있어?”

글쎄. 저녁쯤? 그때까지 신사 소개나 해줄까.”

우타는 먼저 그늘 밖으로 몸을 뺐다. 검은 머리카락이 햇볕 아래서 물결치듯 반짝이고 있었다. 요모는 무심코 그 빛이 아름답다고 생각했다. 이곳에 어울리지 않는 빛깔. 요모는 하늘을 바라보았다. 그에게 삶의 시작은 여름이었고 그것은 곧 죽음이었다. 그러나 그것은 종종 저렇게 아름답게 빛나곤 했다.

 

'404 not found > [우타요모] 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타요모] 命_ 여름 (2)  (0) 2018.02.28
[우타요모] 命_ 여름 (1)  (0) 2018.02.25

+ Recent posts